금년에 창립40주년을 맞이한 오리콘은 5월24일, 도내 호텔에서 KinKi Kids, 마츠토야 유미, B'z의 3아티스트를 게스트로 맞이한 오리콘40주년 기념 표창식 「WE LOVE MUSIC AWARD」을 개최. 그 자리에서, 1968년 1월의 히트 차트 조사 개시 이래, 음악사에 남는 훌륭한 대기록을 수립한 아티스트를 표창했다.

 이번, 표창을 실시한 것은, 「아티스트·토탈·세일즈」 「No.1획득 작품수」 「밀리언 셀러 획득수」 「데뷔 연속No.1기록」 「No.1획득주수」의 5부문계12타이틀.
 이 중, 「아티스트·토탈·세일즈」 등 3부문계5타이틀을 제패한B'z, 「No.1획득 작품수」 등2부문계2타이틀로 톱이 된 마츠토우야 유미, 「데뷔 연속No.1기록」부문계2타이틀로 영예에 빛났다KinKi Kids가 회장에 등장. 한층 더 「아티스트·토탈·세일즈」부문의 싱글 여성으로 톱이 된 하마자키 아유미가 비디오 메세지를 보내 수상의 기쁨을 말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서, KinKi Kids의 두 사람은, 「기록을 의식하고 음악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스스로의 평가의 하나의 판단 재료입니다. 이것을 에너지로 해 이 앞 한층 더 노력해 가고 싶습니다 」(도모토 코이치), 「우리의 칼라도 브랜드도 팬과 함께 만들어 왔습니다. 여러분의 큰 사랑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앞으로도 기록, 기억을 팬의 분과 함께 낳을 수 있으면이라고 생각합니다」(도모토 쯔요시).
 게다가 유밍과 B'z의 두 사람도 「앞으로도 개인의 기록 이상으로, 방악 전체의 문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해서 갑니다」(마츠토야 유미), 「그때마다, 스스로가그라고 생각하는 음악을 만들어 왔습니다.그것이 많은 분에게 들어 받을 수 있던 증거라고 생각합니다.진심으로 감사합니다.앞으로도 초심을 잊지 않고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서 갑니다」(B'z·마츠모토 타카히로), 「생각하지 않는 선물을 받은 느낌으로 기뻐하고 있습니다.스탭, 팬의 모두가 있어 만들 수 있었던 기록이며, 그 모두에게 감사합니다」(B'z·이나바 코시)이라고 말하고 있다.

 음악을 사랑해 그 역사에 미츠테루구기록을 남겨 온 아티스트들은, 어느시대에 들어도 사람을 감동시키는 명곡을 계속 만들고 있다.「기록」과「기억」에 남는 명곡과 그것을 낳는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 되어 간다.

기사 원문 보기

신고

BLOG main image
by Napl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674)
Single (4222)
Album (4220)
News & Info (695)
Release (516)
Special (21)
Total : 1,206,863
Today : 4 Yesterday : 18